생활 정보

해외여행을 더욱 즐겁게 만드는 필수어플 8가지

윤이뷰 2023. 7. 21. 00:05

 

코로나가 사실상 종결된 이후로 해외로 여행을 나가는 관광객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의 해외여행은 그 나라의 문화를 경험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많이 가곤 했습니다. 하지만 언어, 지리, 화폐 등 우리나와 다르기에 해외여행 가기 전에 꼭 알아보고 가야 할 정보입니다. 오늘은 해외여행을 떠날 때 꼭 필요하고, 유용하고 편리하게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는 필수어플 8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목차

     

     

    papago (파파고)

     

    파파고 로고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일단 말이 통해야겠죠? 여행을 가면 그 나라의 전통음식도 먹어보고 싶잖아요? 그러면 음식점에서 언어가 통해야 음식을 시킬 수 있고, 여행장소를 갈 때 버스나 지하철을 어디서 타야 할지 모를 때, 주위 사람들한테 물어봐야 하는데요, 그럴 때 활용하기 좋은 어플이 바로 papago (파파고)입니다. 예전에는 구글번역기를 많이 활용하였었는데요, 요즘에는 papago(파파고)가 번역을 조금 더 잘되고 있다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URF (써프)

    써프 썸네일

    일본여행을 간다면 무조건 필수적인 어플입니다. 일본여행을 가게 되면 드럭스토어는 필수적인 코스이죠? 일본 드럭스토어는 안 가본 사람은 있지만, 한 번만 가본 사람은 없다!라고 할 정도로 드럭스토어가 굉장히 많고 좋은 물건들이 많습니다. 일본에 가면 카베진, 시세이도 퍼펙트휩, 휴족시간, 호로요이, 사론파스, 오오타이산 등등 꼭 구매해와야 하는 제품들이 많기에 비교해서 싸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일본에 가시는 분들이라면 SURF(써프) 어플을 꼭 다운로드하여 가시길 바랍니다.

     

    아이쉐어링

    아이쉐어링 로고

     

    아이쉐어링은 실시간 위치추적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지도앱을 기반으로 하고 있고, 해외에서는 애플, 구글지도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해외여행자들의 위치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여행자의 실시간 위치와 동선을 확인할 수 있고, 현지숙소에서 잘 도착하고 떠났는지 자동알람이 되기 때문에 해외여행 시 위급상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설정해 놓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Google maps

     

    외국여행 시 지도 맵 중 Top of Top입니다. 방향설정이 잘 되기 때문에 걷고 이동하면서 내비게이션 보는데 가장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구글맵은 우리나라에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전 세계에서도 가장 많이 쓰는 지도이기 때문에 외국여행 시에는 꼭 필요한 어플입니다. 

     

    Citymaps2 go

    citymaps2go 로고

     

    외국을 나간다면 지도는 무조건 Google maps만 다운로드하여서 가지만, Citymaps2go 어플도 추가로 다운로드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구글과 비슷하게 지도도 깔끔하게 표시가 되어있으며 주변 먹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아이콘으로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다만, 유료버전도 있기 때문에 무료버전을 받아서 사용하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해외안전여행

    해외안전여행로고

    외교부에서 나온 어플입니다. 사전에 여행일정을 등록해 두면은 국가별 최신 안전정보가 실시간 푸시 알림으로 제공이 됩니다. 또, 위급상황이 발생되면 어플에 등록된 비상연락처를 통해 국내 가족 또는 지인에게 위치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여행하고자 하는 국가 또는 지역의 기본정보 및 여행정보, 여행경보 등 안전소식을 알 수 있으며, 가까운 공간을 바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Grab (그랩)

    그랩 로고

     

    동남아시아는 습하고 덥기때문에 숙소를 나오면 내가 물속에 있는 건지 밖에 있는 건지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그럴 땐 숙소에서 바로 택시를 잡고 나와야 하는데요, 그럴 때 꼭 필요한 어플이며, 동남아시아로 여행 가는 사람들에게는 필수인 어플입니다. 그랩은 동남아국가인 베트남,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등 최대 공유 업체이기 때문에 꼭 다운로드하는 걸 추천합니다. 

     

    Bolt (볼트)

    볼트로고

    태국 방콕에서는 택시가 잘 잡히지 않기 때문에 태국여행 갈 때 필수인 어플입니다. 태국 가실 때에는 그랩과 볼트 모두 다운로드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실질적으로 사용한다면 볼트가 그랩보다 저렴하기에 금액적인 부분을 조금이나마 아끼시는 분들이라면 볼트를 주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볼트를 사용하시다가 안 잡히면 그때 그랩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해외여행 필수어플 썸네일

     

    해외여행 시, 필수어플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어플들과 함께라면 해외여행은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여행 적금 추천 - 여행 적금 모두 비교하기 (최신 ver)

    7월부터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7월에 바로 출발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7~8월에는 사람이 많아서 10월 이후로 여름휴가 계획을 짜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여름휴가를 간

    yoon-view.com